앱 Cake 공부

 최근에 재미있는 영어공부 앱을 알게 되었어. “Cake”

요즘 이 앱에 잇달아 참석해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그리고 언제나처럼~(^^)내년 2021년 계획에 들어갈 영어공부에 이 앱을 사용해볼 생각이다.

이 앱의 장점은 무료(웃음) – 영상이 짧고 굵고 짧게 공부할 수 있다(숏폼 콘텐츠가 주류) – 유튜브 영상을 활용하는데 애니메이션, 미국 드라마, 광고, 영화까지 다양한 영상 속에서 표현을 공부한다.(=속도, 발음, 내용이 다양)-내가 무엇을 공부할지를 선택하지 않아도 오늘의 표현 & 유사 표현 5~6개를 연관지어 배울 수 있다.- 딕테이션에 매우 효과적. 드릴 기능이 있어 집중적으로 한 문장씩 반복 연습할 수 있다.- ‘복습’에 내가 선택한 문장, 누른 영상이 나와서 쉽게 복습할 수 있어 암기에 편리함.

오늘의 표현, 이거 뭐라고 해~? 유사표현 5~6개씩은 덤으로 알아간다!

앱을 탑재하면 첫 화면에 매일 그날의 표현이 나타나고 비슷한 표현으로 볼 만한 영상이 5, 6개 정도 나온다.

영상 한개는 1,2분정도로 짧다! 짧아도 좋다.핵심표현 전후 맥락만 편집해서 보여주니까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고, 영상이 짧으니까 하루에 핵심표현 5,6개의 영상만 보면 그래도 오늘 영어공부했다는 만족감이 느껴진다.(웃음)
영상을 하나 고르면

카드에 1문장씩 표시된다. 영한 자막이 달려 있어 이해하기 쉽고 단어도 쉽게 표시된다.

그리고 핵심 표현이 나올 때는 글자 색깔이 바뀌면서 자동으로 3회 반복한다. 물론 배속 조정도 가능(0.75배, 1배)

핵심표현은 아니지만 반복해서 따라하고 싶은 문장이 나온다면?? Drill 기능을 켜면, 어떤 문장이든 무한 반복된다!내가 좋아하는 기능. 왜냐하면 말하기에서는 성공할 때까지 무한 반복이 필요한데 매번 내가 조정하면서 공부하는 것은 너무 귀찮다.하지만, 「혼자만 판다!!」이런 느낌으로 (웃음) 한 문장을 반복하니까 따라하면서 외우기가 너무 쉽다.

조금씩이라도 매일 꾸준히! 공부량을 설정해서 체크해 줄께.

Cake 앱을 실행하면 하단에 저 불꽃 모양이 나오는데 이것은 하루에 내가 공부하는 시간을 계산해 준다. 하루 목표시간을 스스로 설정할 수도 있다. 매일 목표한 시간만큼은 채우도록 시각적으로 동기부여. 난 기본 설정 10분만 해놓고 매일 10분씩 하기 딱 좋아

망각의 동물인 인간, 매일 복습하는 내가 선택하는 글, 본 영상들이 모아져 있다.

복습에도 매우 편리한 앱이다. 내가 고른 문장(직접 추가할 수 있다)이나 본 영상이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매일 복습 탭에 들어가서 공부한 것을 확인해본다

직접 고른 문장은 한국어로 먼저 보이지만, 내가 제대로 외웠는지 먼저 읽고, 카드를 터치하면 뒤집혀서 영어표현이 잖아!복습하는데 아주 편리하죠?

그 외 다양한 코스에서 공부 선택 가능 수준별 상황별 etc.

그 밖에도 정말 많은 콘텐츠가 있는 앱이다. 난이도별 카테고리별(단어 대화 취업 이디엄 등)에도 코스가 있고 영어 기사도 한 문장씩 딕테이션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 좋은 편이다.나는 주로 유튜브 영상 속의 표현만 공부하는데, 꽤 많은 콘텐츠가 있어서 지루하면 한번 해봐야지!

우연히 알게 된 앱인데 만족해서 사용하는 자발적 리뷰였어요.21년, 영어공부 열심히 합시다.아아 🙂
#영어공부앱 #영어공부앱 #영어공부앱 cake #영어공부앱 cake #2021년계획 #2021년영어공부 #영어cake #유튜브영어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