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디지털 SKYSB101 후기 컴퓨터 스피커 추천,

 

컴퓨터 스피커 추천 스카이디지털 SKYSB101 후기 안녕하세요 자유분방합니다 오늘은 스카이 디지털에서 발매된 컴퓨터용 사운드바인 스카이 디지털 SKYSB101을 소개합니다. 스카이 디지털은 국내 기술로 게이밍 기어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스카이 디지털 키보드, 데이터 케이블, 듀얼 하드 독 등의 제품을 사용해 본 기억이 있으나 내구성 등 아직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이번 사운드바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49센치 큰 사이즈로 제가 사용하는 대형 모니터와 균형이 잘 맞아서 좋았던 제품으로 기억했습니다. 또 선물 증정 행사에서 받은 진동 이어폰도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스카이 디지털 SKYSB101

스카이 디지털 사운드바 SKYSB101 입니다. 2개의 고음질 3W 풀 레인지로, 3.5mm 오디오 커넥터 단자와 별도 전원이 없는 USB 전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박스가 도착해 보니 꽤 큰 사이즈였습니다. 모니터가 최근 큰 사이즈로 나오는 것에 영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품명이 적혀있어 주요 특징들이 나와있습니다. 헤드폰, 마이크, 프론트 컨트롤, 볼륨 듀얼, 2채널 사운드, USB 파워 등의 특징을 가진 제품으로 정면에 Skydigital이라는 브랜드의 로고가 새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오픈해 보았습니다. 선물로 증정되는 진동 이어폰과 매뉴얼, 스피커 본체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사운드 바의 디자인으로 검은색과 흰색의 각인으로 가장 무난한 느낌의 타입입니다. 대부분의 컴퓨터 또는 모니터와 매치된 조합을 갖추고 있는 것이군요. 사이즈가 크게 높아 모니터 발판 위쪽에 정확히 일치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면 스카이 디지털 로고

측면 디자인입니다. 오른쪽 면에는 사운드바라는 영문 알파벳이 쓰여져 있고,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과 헤드셋 스피커 입력 모드 전환 버튼, 헤드셋 단자, 마이크 단자가 각각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면에 전원 볼륨 컨트롤 노브가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 방향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사운드 바가 모니터의 전방에 있기 때문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견결하여 사용하기 쉬운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볼륨 버튼이 있는데 전원을 하단에서 보여드리는데 연결하면 파란색 LED 불이 들어옵니다 그 장점으로는 전면에 파란색 LED 라이트가 있으면 눈부실 수 있습니다만, 측면에 LED 라이트가 들어가 눈부시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볼륨 노브를 돌리면서 컨트롤 할 수 있어요 PC에서 대부분의 볼륨 상하를 컨트롤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적정한 수준까지만 노브를 조절한 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접속선은헤드셋지원 하기 때문에, 마이크 단자와 오디오 단자가 각각 있습니다. 녹색이 오디오 AUX, 오렌지가 마이크 단자입니다.

하부에 부착하는 진동방지패드가 적용되어 있군요. 고무패드로 사운드 출력 시 발생하는 진동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추가로 들어 있는 스페어 분입니다.

이미 하나가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스페어는 나중에 떨어지거나 했을 때 부착하는 형태로 하면 되겠지요.

하단 부분은 모니터 받침대 등의 높이를 어느 정도 맞춰주는 약간 높은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제품의 주요 사양입니다. 무게는 725g, 주파수 대역은 120Hz~18KHz로, 전원은 DC5V입니다.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있었는데 박스 내부에 들어있던 진동 이어폰입니다. 개인적으로 진동 이어폰을 처음 사용했는데, 고사양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만 느낄 수 있던 베이스 소리를 느낄 수 있어 만족했습니다. 이어폰 금액을 생각하면 싼 사운드바에 추가로 사은품이 포함되므로 마치 각각 2개를 구입한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스카이 디지털 컴퓨터 스피커 사운드 바를 모니터 위에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모니터는 32인치 모니터입니다. 와이드한 감촉의 모니터로 사운드 바가 너무 작으면 오히려 이상한 부분이 있습니다만, 어느 정도 크기가 있어서 오히려 보기 편했습니다.

일단은 사운드바를 노트북에 연결해봤습니다

위에 보면 파란 L ED 불이 은은하게 켜져 있어요.

사운드의 성능을 느끼기 위해 노트북 USB 단자를 빼고 꽂아 보았습니다. 노트북내장사운드와사운드바느낌의차이를바로느낄수있는부분입니다. 음악의 웅장함, 선명함 모두 다르죠.

측면에서 은은하게 파란색 L ED 라이트가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론트에서 보았을 때 운반 느낌이에요

전면에 3.5mm 커넥터 단자가 있으므로 3.5mm 이어폰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 디지털 로고가 돋보임 츠사운드바

바닥에 이렇게 놔도 돼 이고, 모니터 바로 앞에 두셔도 됩니다. 전면은 메탈그릴망으로 되어있어 다양한 충격이나 파손으로부터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 3.5 mm커넥터 단자가 있는 스마트폰과도 접속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공인인증점 shopping.naver.com에 정리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카이 디지털에서 발매된 사운드 바인 SB101을 보여드렸습니다. 우선 최근 대부분의 모니터가 대형 와이드 모니터라는 점을 고려하여 상당히 긴 사이즈로 출시되고 있다는 측면과 전면에서 컨트롤이 가능하면서도 측면에 LED 조명을 넣어 은은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눈부시지 않도록 설계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음향적인 부분도 위 노트북 테스트에서 확인하셨듯이 확실히 퀄리티가 있었구요. 그럼 이번 얘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포스팅은 제품 홍보 목적으로 제조사의 제품 지원을 받아 직접 사용한 리뷰를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